불면증

본문 바로가기
메뉴열기 메뉴닫기

신경정신

불면증

YURIM KOREAN MEDICINE CLINIC

불면증

잠들지 못하는 고통, 이젠 한방치료로

환자가 주관적으로 수면이 부족하거나 부적절하다고 느끼는 수면의 질적, 양적 불만족 상태입니다.
이로 인해 낮 활동 시에 피곤함과 의욕저하, 사회/직업적인 행동에서 현저하게 고통이나 손상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.
지속기간이 수일에서 수 주인 경우에는 급성 불면증, 한 달 이상인 경우는 만성 불면증으로 분류합니다.

초기 불면증 중기 불면증 후기 불면증
잠들기 어려운 증상 잠들었다가 자주 깨는 증상 너무 일찍 깨서 다시 잠들지 못하는 증상
*지난 한 달간 초기, 중기, 후기 불면증 중 단 하나라도 주 3회 이상 겪었고 낮에 기능이상을 겪은 경우 진단됩니다.​

불면증 [증상] 어떻게 나타날까요?

수면장애 환자들은 주간 졸음증, 기민성의 저하, 피로감을 호소합니다.
여성, 중/노년층, 교대 근무자, 내과/신경과/정신과 환자들에게서 더 흔하게 나타납니다.
폐쇄성 수면무호흡증, 하지불안증후군, 주기성 사지 운동증, 다른 수면장애, 우울증, 불안 장애 등의 질환과 동반되기도 합니다.

불면증 [] 나타나는 걸까요?

불면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. 대부분 스트레스, 불량한 수면환경, 알코올, 약물 혹은 중독성 물질에 의해 일어납니다.
우울증이나 불안증, 내과 질환, 신경과 질환에 의해서도 유발될 수 있으니 자세하게 진료를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.

유림한의원 불면증 [한약] 치료

한약치료를 합니다. 한약은 수면 유지를 도와주면서 중독성과 의존성이 없기 때문에 부작용은 적은 치료법입니다.
전반적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자율신경계의 활성화를 바탕으로 머리를 맑게,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숙면을 유도합니다.

  • 한약은 수면유지에 효과적입니다.
  • 의약에서 나타날 수 있는 중독성, 의존성이 없어 부작용이 적습니다.
  • 전반적인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자율신경계를 활성화 시킵니다.
  • 이를 바탕으로 머리를 맑게,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숙면을 유도합니다.

일상생활 속 [생활관리]

취침과 기상 시각을 일정하게 하고 낮잠은 되도록 피합니다.
하루 약 40분 정도로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5시간 전에 운동을 마치는 것이 좋습니다.
잠자리 들기 2시간 이내에 더운물로 약 30분간 목욕하여 체온을 올리면 좋습니다.
수면을 방해하는 물질(카페인, 담배, 술 등)은 멀리하여야 합니다.
침실은 어둡고 조용하며 공기순환이 잘 되게 하여 편안한 실내 온도가 유지되도록 합니다.
침대에서 식사를 하거나 업무를 보거나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수면을 취하는 데 방해됩니다.